마이크 프리 증폭기 DM1 다이너마이트

Re|2020. 9. 9. 22:25

마이크 프리 증폭기 DM1 다이너마이트

 

아주 값비싼 좋은 프리는 아니지만, 마이크 입력이 너무 약할때 사용할 수 있는 DM1 다이너마이트 프리앰프. 주로 슈어 SM7B 마이크와 잘 사용이 된다. SM7b 마이크가 상대적으로 입력레벨이 낮은데, 이때 이런 증폭기를 껴주면 더 큰 레벨을 뽑아낼 수 있다.

 

녹음 후에 게인레벨을 올리면 소리가 깨지거나 왜곡될 수 있기 때문에, 애초에 적당히 큰 소리로 녹음을 받는게 좋다. 어떤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냐에 따라서 SM7B를 사용할때 입력 레벨이 조금씩 다른데, 몇가지 사용해본 결과 50만원 미만의 홈레코딩용 오디오 인터페이스에서는 대부분 레벨이 굉장히 낮게 뜨기 떄문에, DM1을 꼭 사용할수밖에 없었다.

 

 

다른 마이크와도 궁합이 어떻런지는 모르겠는데, sm7b 와는 그래도 잘 맞는것 같다. 증폭기 이름에 잘 맞게 디자인도 꽤 귀엽게 잘 뽑아냈다. 

 

 

클라우드리프터를 사서 사용해볼까 싶었었는데, 굳이 해외배송까지 할 필요성은 못느꼈고, 그렇다고 국내에서 사기엔 가격대가 꽤 있고. DM1 에 대한 호평도 꽤 많아서 가성비 괜찮은것 같아서 사용했는데, 쓸만하다.

 

아, sm7b 와 사용할 경우 팬텀파워를 넣어야한다. 7b는 다이나믹 마이크로 들어가지만, 요녀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결 후 팬텀파워를 켜야 동작이 된다.

 

댓글()